- 본 자료는 무료로 배포하고 누구나 볼 수 있지만,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 본 자료는 저작권법을 준수하여 모든 통계 자료에 출처를 상세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료를 인용하실 경우 연구소의 출처를 밝히시되 원자료 출처(생산자 및 소유자)를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주요 내용
- 우후죽순 'ㅇㅇ데이' 문화, '소통의 계기가 된다' 50%
- 서울 초중고등학생, '사교육 받고 있다' 78%
- 레깅스 입고, '영화관 / 커피숍 갈 수 있다' 34%
- 내년 최저임금, 8720원
- 넘버즈 칼럼, '온라인 교회는 가능할까?'
1. 56호는 우리나라의 'ㅇㅇ데이'에 대한 인식과 실태 조사를 분석하였습니다.
ㅇㅇ데이, 한 번쯤 선물을 해보기도 했고, 받아보기도 했을 겁니다.
서로의 친밀함을 높이고, 우정과 사랑을 확인하며 단절되었거나 소원해진 관계를 다시 소통하며 회복하는 날로 데이를 보내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러한 긍정적 측면이 있습니다만 반면에, 우후죽순 생겨나는 데이에 피로감을 호소하는 사람도 꽤 많은 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2. 최근 언론 보도 통계로는
1) 최근 일요일 학원 휴무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그 대상인 학생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사교육 통계, 일요일 사교육 참여율, 일요일 학원 휴무제에 대한 의견 등을 다루었습니다.
2) 레깅스 패션을 종종 보셨을 겁니다. 레깅스 패션이 확산하고 있는데요, 그에 관련한 국민 인식은 어떨까요? 어디까지 레깅스를 입고 갈 수 있는지, 입었던 경험, 인식 등에 대해 리포팅했습니다.
3) 최저임금위원회가 2021년 최저임금을 발표했는데요. 안타깝게 인상률이 역대 최저입니다. 연도별 인상률과 월급액 등을 다루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3. 넘버즈 칼럼, 윤영훈 교수(성결대 신학대)의 '온라인 교회는 가능할까?' 에 대한 칼럼입니다.
데이, 기념일,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 화이트데이, 최저임금, 일요일학원휴무제, 레깅스패션